로고

전화걸기 토글 검색 토글 상단로그인 토글 네비게이션

주요승소/무죄사례

게시글 검색

민사소송

[양산/부산변호사] 물품파손에 대한 손해배상을 주장한느 원고의 청구를 기각시킴(승소)

2020-07-17 12:57:34

 

A씨는 운송회사를 운영하고 B씨는 화물차의 지입차주로서 A씨와 B씨는 사건 화물차 위·수탁관리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C사 D사에 물품 운송을 위탁하였고 D사는 다시 A사씨에게 운송업무를 지시해 B씨가 운송을 담당하게 되었는데요. B씨가 화물차에 물품을 적재해 C사로 운송하던 중 물품의 일부가 파손되었습니다. 이에 C사는 D사, A씨, B씨에게 손해배상할 책임이 있다며 소송을 청구했고, A씨와 B씨는 법무법인 대륜을 찾았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의 민사전문변호사는 의뢰인들의 사연을 듣고 변론 계획을 세웠는데요. 1)상대방이 운반을 맡긴 물품은 보험 적용이 되지 않는 특수화물로 일반화물과 적재 방법을 달리해야 했음에도 C사는 이를 사전 고지하지 않아 일반 화물에 관한 주의 의무만을 다할 수 밖에 없었다는 점 2)물품의 일부만 파손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상대방이 물품 전체가 파손된 것처럼 손해액을 주장한다는 점을 지적하고 실제 파손된 수량과 금액이 얼마인지 특정할 수 없다는 점을 강조하여 손해금액에 관한 입증이 부족하여 원고의 청구를 받아들일 수 없었다는 점 등을 적극 주장하였습니다.

 

이에 부산지방법원에서는 원고의 청구를 모두 기각하고, 소송비용은 원고가 부담하라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원고의 손해배상청구가 인용되었다면 피고는 수천만원과 그에 달하는 지연손해금을 피고에게 지급해야 할 상황에 놓여 있었는데요. 빠르게 민사전문변호사를 선임하여 상대방 청구의 부당함을 주장하고 이를 입증하였기에 피고 승소로 사건을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비슷한 사례로 고통받고 계시다면 혼자 책임질려 하지 마시고 법적 조력가와 함께 상황을 헤쳐나갈 방법은 없는지 찾아보시것을 권유드립니다.

법무법인 대륜에서는 수도권의 서울변호사 사무소(서초변호사, 양재역변호사, 강남변호사, 교대변호사), 수원 경기변호사 사무소(영통구변호사, 정자역변호사, 분당변호사), 경북권의 대구변호사 사무소, 경상권의 진주변호사 사무소와 창원변호사 사무소, 부울권의 부산변호사 사무소와 울산변호사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국 어느지점에서나 변호사가 직접 상담하는 무료법률상담(30분, 1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법무법인 대륜의 고객이라면 언제, 어디서든 최첨단 협업시스템의 동일한 퀄리티의 법률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비해 전 사무소에서 상시 소독 및 방역을 시행하며, 전직원이 마스크를 착용하여 안전환 환경 유지에 힘쓰고 있습니다. 법률적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안심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댓글[0]

열기 닫기

법무법인 대륜은 변호사 3인 이상이 한 사건을 담당하며,
맞춤형 변호시스템으로 각 사건에 대한 철저한 준비를 통해
최적의 변론으로 최선의 결과를 안겨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