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전화걸기 토글 검색 토글 상단로그인 토글 네비게이션

주요승소/무죄사례

게시글 검색

민사소송

친구에게 빌려준 대여금 1억과 지연손해금을 받아냄(승소)

2021-02-26 16:52:57

 

의뢰인은 사업을 운영하는 친구의 부탁으로 1억원을 빌려주었는데요. 친구는 자신이 받을 공사대금이 차질이 생겨 일주일가량 늦어진다며 직원들의 급여 지급을 위해 일주일만 사용하고 돌려준다고 얘기했고 의뢰인은 이를 믿고 1억원을 빌려주었지망 5달이 지나도록 이를 받지 못해 법무법인(유한) 대륜을 찾게 되었습니다.

 

법무법인(유한) 대륜의 민사전문변호사는 상대방이 의뢰인에게 갚아야 할 잔여대여금과 이자를 계산해 대여금반환청구소송을 청구하고 채무자의 재산에 가압류, 가처분 등의 조치를 통해 안정장치를 마련하였습니다.

 

창원지방법원에서는 피고는 원고에게 1)대여금 전액과 그간의 이자를 가산해 지급할 것 2)이는 가집행 할 수 있음 3)소송비용은 피고가 지급할 것을 명했습니다. 이로써 의뢰인은 피고로부터 대여금 잔액과 지연손해금을 받아낼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와 유사한 사례로 간절한 부탁에 마지못해 돈을 빌려주었지만 상대방측에서 약속된 날짜에 이를 갚지 않는 일이 많습니다. 대여금 전액을 신속히 돌려받으시기 위해선 법적 조력가와 함께 체계적인 대응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법무법인(유한) 대륜 전국 어느지점에서나 변호사가 직접 상담하는 무료법률상담(1회 30분)을 이용할 수 있으며, 대륜의 고객이라면 최첨단 협업시스템의 동일한 퀄리티의 법률서비스를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무료상담은 소정의 설문조사를 참여할 때 가능하며, 30분 초과시 별도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승소사례의 결과는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

모든 사건은 본사에서 직접 관리 및 진행하며,
본사와 직영사무소 간의 협업시스템으로
사건의 수임부터 처리까지 수준 높은 법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