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전화걸기 토글 검색 토글 상단로그인 토글 네비게이션

주요승소/무죄사례

게시글 검색

이혼소송

[교대/서초변호사] 폭언, 폭행, 모욕을 일삼는 남편과 이혼하고 재산분할을 받아냄(승소)

2020-08-20 10:59:40

 

의뢰인은 임신초기부터 계속된 남편의 폭행에 이혼을 결심했지만 다시는 폭행하지 않겠다는 남편의 약속을 믿고 마음을 추스렸는데요. 약속과 달리 남편은 폭행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아이를 안고 있는 의뢰인의 머리를 끊임없이 때리는가 하면 다리와 엉덩이를 걷어차고, 아이가 울때마다 의뢰인의 얼굴을 때려왔습니다. 폭행에 폭언까지 더해졌고, 아이들이 자라자 남편은 아이들의 얼굴에도 손을 대기 시작했고 더 이상 참아선 안되겠다고 생각한 의뢰인은 법무법인 대륜을 찾았습니다.

 

의뢰인과 상담한 법무법인 대륜은 사실관계를 파악한 후 이혼소송을 청구하고 피고의 유책사유로 혼인이 파탄되었음을 주장하였습니다. 또한 1)피고는 원고에게 폭언, 폭행, 부당한 대우를 일삼았으며 2)피고는 원고의 어머니에게도 무시하고 모욕적인 발언을 하는 등 부당한 대우를 한 사실 3)피고가 돈을 번다는 이유로 경제권을 쥐고 생활비를 지급하지 않아 원고가 육아를 하며 아르바이트를 해서 생활비를 벌어온 사실 4)피고가 원고 뿐만 아니라 자녀들에게까지 손찌검을 해온 사실등을 낱낱이 밝혔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러한 사실들로 인해 인격형성과정에 있는 미성년 자녀들의 성장 및 복리를 위해 친권자 및 양육권자로 원고가 지정되어야 하며, 피고는 사건본인들이 각 성년에 이르기까지 매월 양육비를 지급할 의무가 있음을 주장하였습니다.

 

재판부에서는 법무법인 대륜의 주장을 받아들여 1)피고는 원고가 주장하는 재산분할금을 지급할 것 2)그외 소극재산과 적극재산은 각자의 명의대로 귀속할 것 3)사건본인의 친권자와 양육자는 원고 4)피고는 원고에게 사건본인인 자녀의 양육비를 자녀가 성년에 이르기까지 매월 지급할 것을 주문하였습니다.

힘든 시간을 보냈던 원고는 이혼 판결에 대해 그간의 세월을 보상받은 것 같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해왔습니다. 다양한 이유로 혼인 관계를 유지하기 힘든 상황이라면 법무법인 대륜의 이혼전문변호사와 가사전문변호사가 직접 제공하는 무료법률상담(1회, 30분)을 통해서 조력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희 법무법인 대륜에서는 수도권의 서울변호사 사무소(서초변호사, 양재역변호사, 강남변호사, 교대변호사), 수원 경기변호사 사무소(영통구변호사, 정자역변호사, 분당변호사), 경북권의 대구변호사 사무소, 경상권의 진주변호사 사무소와 창원변호사 사무소, 부울권의 부산변호사 사무소와 울산변호사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최선을 다하는 법률서비스를 약속드립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비해 전 사무소에서 상시 소독 및 방역을 시행하며, 전 직원이 마스크를 착용하여 안전환 환경 유지에 힘쓰고 있습니다. 법률적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안심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댓글[0]

열기 닫기

법무법인 대륜은 변호사 3인 이상이 한 사건을 담당하며,
맞춤형 변호시스템으로 각 사건에 대한 철저한 준비를 통해
최적의 변론으로 최선의 결과를 안겨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