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전화걸기 토글 검색 토글 상단로그인 토글 네비게이션

주요승소/무죄사례

게시글 검색

민사소송

헤어진 전 남자친구한테 사귀는 동안 빌려준 돈 7천2백만원 대여금 청구소송, 원고 전부 승소

2021-07-14 18:17:52


 

 

위 사건의 의뢰인은 미혼의 여성이고, 상대방은 의뢰인과 연인관계에 있었던 남자친구입니다.

상대방은 연인관계를 이용하여, 사업투자 등 여러 명목으로 의뢰인에게 수 차례에 걸쳐 돈을 빌려달라고 요구했고, 의뢰인은 연인인 남자친구가 언젠가는 갚아줄 것이라 믿고 무려 7천2백만원을 빌려주었습니다.

그러나 남자친구는 차일피일 미루더니 의뢰인에게 빌린 돈을 갚지 아니하였고, 급기야 두 사람은 헤어지게 되었습니다.

 


이에 의뢰인은 저희 법무법인을 내방하셨고, 저희 민사팀에서는 "대여의 정황증거"에 해당하는 "두 사람 사이에 주고 받은 온라인 메시지"를 확보한 후, 위 메시지와 자금의 이체내역을 증거로 제시하여, 소송에 임한 반면, 위 소송에서 피고는 끝까지 "돈을 빌린 사실이 없다."고 발뺌하며, 조정기일에도 불참을 하고, 변론기일에도 법정에서 "원고에게 한푼도 줄 수 없다."며 버텼으나, 마침내 전부승소판결을 받았습니다.

 


이 사건의 경우 충분한 증거를 바탕으로, 대여의 정황사실에 대한 변론과정을 통하여 승소할 수 있었으나, 연인간의 돈문제는, 실제 소송전으로 비화될 경우, 돈을 빌린 사람이 "자신은 돈을 빌린 것이 아니라, 연인사이라서 그냥 받았다."고 발뺌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섣불리 대응하다가는 재판에서 패소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합니다.

따라서 "증거"를 충분히 확보한 후, 법률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셔서 빌려준 돈을 다 받아 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댓글[0]

열기 닫기

모든 사건은 본사에서 직접 관리 및 진행하며,
본사와 직영사무소 간의 협업시스템으로
사건의 수임부터 처리까지 수준 높은 법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