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타이틀 배경 pc 버전페이지 타이틀 배경 모바일 버전

언론보도

다수의 언론매체에서도 법무법인(유한) 대륜의 전문성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대륜 소속 변호사 인터뷰·법률자문·칼럼을 확인해 보세요.

가정폭력으로 인한 이혼소송, 부산이혼전문변호사의 법률적 조언

언론매체 교통신문
작성일

2021-07-29

조회수 1,386

가정폭력으로 인한 이혼소송, 부산이혼전문변호사의 법률적 조언

서로 보듬고 의지하며 살아가야 하는 가정 내에서 폭력이 발생한다면 이는 결코 가벼운 사안이 아닐 것이다. 부부간의 다툼 등 각종 문제로 인해 선택이 필요한 시점이라면 이혼전문변호사의 법률적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가정폭력은 우리 민법 제840조 제3호에 의해서 배우자 또는 직계존속으로부터 심히 부당한 대우를 받았을 때에 해당되며 이는 명백한 재판상 이혼사유다.

부부가 다툼이 생겼을 때 대화를 통해서 합의를 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협의이혼절차를 시도해볼 수 있으나 가정폭력은 사실상 배우자와 대화를 하는 것이 어렵다,

따라서 이혼전문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이혼소송을 통해 혼인 관계를 해소하는 것을 권한다.

의뢰인 A는 피고와 혼인신고를 마친 부부로, 피고는 의뢰인 A에게 욕설 및 폭언, 폭행, 상습적인 음주 등의 이혼사유를 들어 소송을 제기했다.

법무법인 대륜의 이혼전담팀은 의뢰인의 입장에서 강력하게 대변하며 치밀한 전략으로 재판으로 임하였고, 그 결과 피고의 위와 같은 유책사유로 의뢰인A와 피고의 혼인관계가 파탄되었으므로 의뢰인 A와 피고는 이혼하고, 피고는 의뢰인 A에게 재산분할로 95,000,000원, 위자료로 2,000만 원 및 이에 대한 지연손해금을 지급할 의무가 있다는 판결을 이끌어냈다.

법무법인 대륜 심재국 대표변호사는 “배우자로부터 폭언, 폭행 등의 피해를 입었다면 이를 입증할 수 있는 증거자료를 확보해 이혼 소송에서 활용을 해야 한다”며 “본인과 자식을 위해 가정폭력에서 벗어나고 위자료, 재산분할 등 자신의 권리를 적극적으로 주장하기 위해서는 관련 소송 경험이 풍부한 이혼전문변호사를 택해 조언을 구하라”고 전했다.

또한 철저한 비밀이 보장되는 1:1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평일상담이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수원, 창원, 청주, 전주, 의정부, 춘천, 진주, 제주사무소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3시까지 토요일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수 천 건의 승소 및 성공사례를 자랑하는 법무법인 대륜의 심재국 대표변호사는 이혼사건 분야의 경력과 전문성을 인정받아 이혼전문변호사로 대한변호사협회에 등록되어 있다.

기사원문보기 - http://www.gyotongn.com/news/articleView.html?idxno=228396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