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타이틀 배경 pc 버전페이지 타이틀 배경 모바일 버전

언론보도

다수의 언론매체에서도 법무법인(유한) 대륜의 전문성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대륜 소속 변호사 인터뷰·법률자문·칼럼을 확인해 보세요.

법무법인 대륜, 브릿지코드와 MOU 체결…기업 금융서비스 강화

언론매체 조세일보
작성일

2025-08-14

조회수 2

법무법인 대륜, 브릿지코드와 MOU 체결…기업 금융서비스 강화

법무법인 대륜 기업법무그룹이 중소·벤처기업 M&A 전문 금융 자문사 브릿지코드(Bridgecode)와 기업 금융 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체결식은 지난 12일 대륜 서울본부 여의도 분사무소에서 진행됐으며, 대륜 김국일 경영대표, 최이선 대표와 브릿지코드 이준명 이사 등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브릿지코드는 기업을 대상으로 M&A 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융 전문회사로 일본, 싱가폴, 인도 등 글로벌 9개국에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M&A거래소를 통해 자동화된 중개 플랫폼을 지원하며, 기업 인수 과정에서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등 대형 금융권 출신 전문가와 회계 전문가들이 배치돼 △기업가치 평가 △거래구조 설계 △매수자 발굴 등 전 과정에 맞춤형 M&A 솔루션을 제공한다.

연간 1,600건 이상의 M&A 문의와 1.9조 원 이상의 매각 자문 실적을 보유한 브릿지코드는 올해 1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M&A 자문기관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등급을 획득하기도 했다.

대륜 기업법무그룹은 기업인수·합병(M&A), 기업자문, 자산운용 등 세분화된 전문센터를 두고 기업법무, 지식재산권, 금융 등 분야별 풍부한 경험과 실무 능력을 갖춘 전문변호사들이 고객 맞춤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룹은 브릿지코드의 글로벌 사업 발전을 위한 종합 자문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며, 법률서비스와 금융전문성 결합을 통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자문 프로세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실사, 가치평가, 회계자문 등 M&A 관련 업무에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계약·투자·협상 관련 법률자문 △투자, 인수, 매각 과정의 법적 실사 지원 △기업 금융 법적·세무적 리스크 관리 △고객 대상 법률·세무·회계 교육 세미나 개최 △국내외 시장 공동 진출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브릿지코드 이준명 이사는 "국내 주요 로펌으로 손꼽히는 대륜과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돼 매우 기대가 크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M&A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법률리스크를 더욱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돼 기쁘다. 양사의 전문성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성공적인 M&A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대륜 김국일 대표는 "M&A는 금융적 분석만큼이나 법률적 안정성이 필수적인 영역"이라며 "브릿지코드의 압도적인 M&A 자문 역량과 대륜의 혁신적인 시스템을 결합해 기업 고객의 강력한 파트너가 되겠다"고 전했다.

이은혜 (zhses3@joseilbo.com)

[기사전문보기]
법무법인 대륜, 브릿지코드와 MOU 체결…기업 금융서비스 강화 (바로가기)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