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지위확인

홈|

업무그룹

|

“근로자지위확인소송”이란 근로자 성립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소송으로 대부분 수당이나 급여, 퇴직금과 같은 금전에 대한 분쟁이거나 파견직, 기간제 근로자와 같은 고용 상태에 대한 공적인 인정이 필요할 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성이 문제될 때

우리가 살아가는 현대 사회에서 사람들의 근로 형태가 다양해지면서 근로자지위확인 소송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근로자지위확인 소송을 활용해 무기계약직이나 정규직으로 전환하여 안정적인 신분을 보장받거나 회사 규정에 따른 급여, 복리후생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근로기준법상 근로자에 해당하는지는 근로 제공 관계의 실질이 근로자가 사업 또는 사업장에 임금을 목적으로 종속적인 관계에서 고용주에게 근로를 제공하였는지 여부에 따라 판단됩니다.

정규직 전환은 소송에 승소한 노동자로 제한적이기 때문에 개별적으로 소송할 필요가 있습니다.

전문변호사팀과 진행해야 하는 이유

모든 소송이 그러하듯, 근로자지위확인소송 역시 확실한 입증자료가 있어야만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근로자가 스스로 증거자료를 수집하고 재판을 신청하는 것은 매우 어렵기 때문에 본 소를 고려하고 있다면 변호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법무법인(유한) 대륜과 상담하면 증거 수집에 대한 조언을 얻거나, 소송에 대한 전반적인 조력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혼자 싸우는 것보다 회사에서 유리한 조건을 얻을 가능성이 훨씬 더 높기 때문에 이와 관련하여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본 로펌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