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년후견개시 심판 성공] 성년후견변호사, 치매증세 보이는 배우자의 성년후견인 지위 인정받음

결과 선임

조회수 69

[성년후견개시 심판 성공] 성년후견변호사, 치매증세 보이는 배우자의 성년후견인 지위 인정받음

배우자의 성년후견인 인정받기로

의뢰인의 배우자는 치매 증세로 인해 요양치료 중입니다. 의뢰인조차 알아보지 못할 정도로 증세가 심하였는데요.

치료비와 요양비 부담이 만만치 않고, 사건본인 소유의 재산 관리에 어려움이 있자 성년후견인 지위를 인정받기로 결심하였습니다.

이에 법무법인 대륜을 찾아 성년후견개시 심판 청구에 도움을 달라고 요청하셨습니다.

성년후견변호사 “재산 관리 어려워”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의 면밀한 상담을 통해 성년후견개시 심판 청구 경험이 풍부한 3인 이상 전문가로 이뤄진 성년후견변호사 팀을 구성하였습니다.

■ 사건본인은 일상생활의 사무를 처리할 능력이 전혀 없음

■ 사건본인 소유의 재산 관리에 많은 어려움이 있음

■ 성년후견인으로 지위를 인정받고, 사건본인의 재산을 사건본인을 위해 사용하고자 함

성년후견변호사 팀은 의뢰인이 배우자의 성년후견인이 되길 원한다고 호소하였습니다.

사건본인에 대하여 성년후견개시

법원은 법무법인 대륜의 주장을 받아들여 ‘사건본인에 대하여 성년후견개시’ 심판을 내렸습니다.

성년후견인으로서 배우자의 재산을 치료비, 요양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매우 안도하셨습니다.

만약 위 사례와 비슷한 상황으로 곤란을 겪고 계시다면 언제든 법무법인 대륜 성년후견변호사에게 의뢰해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