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조회수7
제가 며칠 전에 클럽에서 모르는 사람이 나눠준 음료를 마셨어요. 근데 너무 맛있어서 2~3잔 정도 더 마셨거든요? 나중에 무슨 음료냐고 물어보니까 거기에 마약이 들어 있었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진짜 마약이 들어간 음료인줄 몰랐고 마약초범인데도 형사처벌 받을 수 있나요?
마약초범
관련 문의 답변
네,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처럼 클럽이나 주점 등에서 모르는 사람이 건넨 음료를 마시고 의도치 않게 마약 사건에 연루되는 경우가 실제로 종종 발생하는데요.
그러나 본인이 마약인지 몰랐다고 주장하려면 정말로 고의가 없었음을 입증할 수 있는 정황이나 증거가 있어야 합니다.
단순히 몰랐다고 주장하는 것만으로는 면책되기 어렵고 수사기관은 섭취 경위·정황 등을 면밀히 조사하게 됩니다.
또한, 마약초범이라고 하더라도 형사처벌이 면제되는 것은 아닙니다.
마약초범 여부는 감형 사유 중 하나일 뿐, 기소유예·집행유예 또는 벌금형 등 처벌 수위 결정에 참고되는 요소에 불과합니다.
마약 사건에 연루되어 처벌을 받게 된다면 약물의 종류에 따라 처벌 수위가 달라지며 최대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억 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처벌 수위를 낮추기 위해서는 전문 변호사의 조력을 받아 사실관계를 정리하고 마약초범 등 감형 요소들을 체계적으로 제출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만약 이미 경찰에 적발된 상황이라면 고의 없이 마약을 접하게 된 ‘피해자’라는 점을 수사 단계에서부터 일관되게 주장하는 것이 중요한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마약 사건 관련 경험이 풍부한 전문 변호사와 상담을 진행하여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마약변호사
법률상담예약
모든 상담은 전문변호사가 사건 검토를 마친 뒤
전문적으로 진행하기에 예약제로 실시됩니다.
가급적 빠른 상담 예약을 권유드리며,
예약 시간 준수를 부탁드립니다.
만족스러운 상담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전화예약
365일 24시간 상담과
긴급대응 가능
카톡예약
카카오톡채널
법무법인 대륜 변호사
온라인예약
맞춤 법률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관련 구성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