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S
- 1. 주거침입고소를 당해 상담을 요청하신 의뢰인

- - 주거침입고소 당한 의뢰인의 혐의
- 2. 주거침입고소 처벌 방어를 위한 조력 사항

- 3. 주거침입고소 의뢰인, 불처분 결정으로 처벌 방어

1. 주거침입고소를 당해 상담을 요청하신 의뢰인
형사변호사를 찾아주신 고령의 의뢰인은 부인과 다투는 과정에서 가정폭력으로 신고를 당해 접근금지를 받은 상태였습니다.
이에 의뢰인은 말로서 잘 풀고자 부인을 찾아갔는데요.
하지만 대화 중 화가 난 나머지 의뢰인은 들고 있던 지팡이로 현관문을 내려찍어 집에 들어가려고 했다 합니다.
결국 의뢰인은 특수주거침입미수, 특수폭행, 특수재물손괴 혐의를 받게 되었는데요.
이에 의뢰인과 의뢰인의 아들은 형사변호사를 찾아와 처벌 방어를 위한 법적 조력을 요청해 주셨습니다.

주거침입고소 당한 의뢰인의 혐의
형사변호사를 찾아주신 의뢰인은 특수주거침입미수 혐의를 받고 계셨습니다.
의뢰인의 경우 지팡이, 즉 위험한 물건을 휴대하여 해당 범죄를 저질렀기에 더욱 가중된 처벌을 받을 위기에 놓이신 것인데요.
🔗주거침입죄의 경우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만 원 이하의 벌금으로 규정되어 있으며 미수범 역시 처벌됩니다.
의뢰인의 경우, 특수폭행 및 특수재물손괴 혐의도 같아 받고 계셨기에 더욱 무거운 형이 예상되는 상황이었는데요.
특수폭행 및 특수재물손괴의 형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체 또는 다중의 위력을 보이거나 위험한 물건을 휴대하여 제260조제1항 또는 제2항의 죄를 범한 때에는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① 단체 또는 다중의 위력을 보이거나 위험한 물건을 휴대하여 제366조의 죄를 범한 때에는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2. 주거침입고소 처벌 방어를 위한 조력 사항
주거침입고소를 당한 의뢰인을 위해 형사변호사는 사건 경위를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이후 다음과 같이 주장하며 의뢰인의 처벌 방어를 위해 최선을 다해 조력하였습니다.
의뢰인은 고령의 나이로 치매 증상을 보이고 있음
의뢰인은 고령의 나이로 최근 치매 증상을 보여 병원에 내원하며 치료에 힘쓰고 있습니다.
이에 형사변호사는 의뢰인이 노환들로 정상적인 사고를 할 수 없었다고 강조하였습니다.
어떠한 전과도 없이 모범적으로 살아옴
의뢰인은 일평생을 살아오면서 어떠한 전과도 없이 성실히 살아왔습니다.
더불어 재범의 위험이 낮다는 점을 강조하며 최대한 선처를 내려달라고 부탁하셨습니다.
3. 주거침입고소 의뢰인, 불처분 결정으로 처벌 방어
형사변호사가 최선을 다해 조력한 결과, 의뢰인은 불처분 결정을 받아 처벌 없이 사건을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이에 의뢰인과 의뢰인의 아들은 형사변호사에게 수차례 감사의 인사를 전해주시기도 하셨습니다.
형사변호사의 사건 수첩
위 사건은 부인에게 주거침입고소를 당한 고령의 의뢰인이 사건 대응을 위해 아들과 함께 형사변호사를 찾아주신 사례였습니다.
자칫 여러 혐의가 인정되어 무거운 형을 받을 수 있는 사건이었지만, 의뢰인은 형사변호사 덕에 처벌을 방어할 수 있었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에서는 형사사건에 연루된 의뢰인을 위해 대한변호사협회 등록 형사전문변호사가 상황에 맞는 대응 전략을 수립해 적극 조력하고 있습니다.
만약 위와 같이 주거침입고소를 당해 법적 대응이 필요하신 분이 계시다면 언제든 🔗법률상담예약을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